본문 바로가기

안산시축구협회

2020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 청와대 청원요청 바로가기

728x90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요청

 

청원 바로가기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9685

 

소년체전.전국체전을 지켜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https://www.youtube.com/watch?v=6Pg6TcY2Ddk

정식종목( 36 종목)

육상, 수영, 축구, 야구소프트볼, 테니스, 정구, 농구, 배구, 탁구, 핸드볼, 럭비, 자전거, 복싱, 레슬링, 역도, 씨름, 유도, 검도, 양궁, 사격, 체조, 하키, 펜싱, 배드민턴, 태권도, 근대3종, 롤러, 카누, 조정, 볼링, 요트, 철인3종, 골프, 바둑, 승마, 에어로빅

https://www.youtube.com/watch?v=4t_StELMoeE&t=10s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학교현장에서 학생선수(엘리트체육)을 지도하고있는 학교운동부지도자 입니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회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정부와 의료인들에 헌신적 노력과 체계적 시스템으로 인해 조금씩 전과는 다르지만 각자의 삶속에서 자리를 지키며 생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학교또한 완전하진 못하지만 방역의 수칙을 구축하고 지키면서 학생들에 학습권과 진학을 위한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학생선수들 또한 학습과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땀 흘리고 있습니다.

 

근데 최근 교육부. 문체부. 체육계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소년체전.전국체전 취소라는 대안없는 결정을 내리려 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이해도 되고 알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대안과 방법이 없이 취소만이 답인것처럼 결정을 내린다면 그의따른 학교현장의 문제점과 어려움이 너무 크다는걸 꼭 알아주시면 합니다.

 

소년체전.전국체전은 그냥 하나의 체육대회로 취급될수없는 많은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가 일제강점기 시절 첫 조선체육회를 만들고 전국체전을 시작하고 전쟁과 군사독재. 민주항쟁속에서도 진행되었고 지켜져온 상징적인 대회 입니다.

 

소년체전 또한 학교체육을 통해 체육영재 발굴로 우수한 학생선수를 육성하고 체계적 지도와 과정을 통해 나라를 대표하는 운동선수로서 성장하는 초석이 되는 과정에 있어 중요한 대회입니다.

 

1년 한번에 기회를 위해 학생들은 피땀흘려 준비하고 노력하며 자신 능력을 평가받고 그 대회를 통해 학생선수로서 꿈을 키우기 위해 진학을 해야하는데 가장 중요한 대회 입니다.

 

그리고 소년체전.전국체전을 통한 결과로 학교장. 담당교사 가산점 등 평가를 받기에 학생선수들이 운동을 하고 대회에 참여 할수있는 기회와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무 대안없는 소년체전.전국체전 취소는 결국 학생안전이라는 명목에 학생선수 꿈과 기회를 박탈하는 상황이 발생할수있습니다.

 

교육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안전이 우려스럽다는 이유로 소년체전.전국체전이 취소되었을때 학교현장에서는 그 외 학생선수들에게 주어져야 할 타 대회 참여 또한 안전이라는 이유로 대회 참가 기회 또한 불가 할 것 입니다.

 

그리되었을때 우리 아이들 학생선수들 진학과 진로에 대한 불안과 걱정은 더욱 커질것입니다.

 

아이들에 안전은 지켜져야 합니다.

 

하지만 교육부.문체부.체육계 행정가들 자신들에 책임을 회피하고 안위를 지키기 위한 대회 취소를 해서는 안됩니다.

 

최선을 다한 안전과 방역을 통해 아이들에게 한번이라도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주고 그 속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꿈을 키워갈수있도록 우리 어른 모두가 함께 노력 해야 할것입니다.

 

정부와 교육부.체육계 관계자들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대안없이 소년체전.전국체전 취소가 아닌 어떠한 방법으로든 기회를 만들고 전국체전101회 소년체전49회라는 전통을 지킬수있는 방안을 만들어 주십시오.

 

평소와같이 한 지역에 집합대회가 어렵다는건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렇다면 종목별 분산개최를 통해 운영하는 방법.

또는 각 경기단체에서 개최하는 전국대회에 소년체전.전국체전 명칭을 포함해서 운영하는 방법. 등

 

방법을 찼고자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이모든건 하고자 하는 의지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단순한 체육대회가 아닌 이 대회가 가지고 있는 의미. 목적. 필요성에 대해 좀더 깊히 고민하고 모두가 납득하고 이해 할수있는 방안을 마련해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부탁드립니다.

 

올림픽.아시안게임.각종세계선수권. 각종 프로스포츠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하루아침에 뚝딱 생겨나는것이 아닙니다.

 

어릴적(초.중.고등학교)학생선수. 지도자들에 피나는 노력과 인내를 통해 만들어지고 발전 하는 것임을 정부와 교육부 행정가분들은 꼭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이 모든걸 지켜주고 발전시키는 것 또한 우리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정부와 교육부 그리고 체육계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소년체전.전국체전 취소라는 행정적 의미가 아닌 이 대회가 가지고 있는 상징적 의미와 그를 통해 지켜주고 보호해야 하는 또 다른 의미로 고민하고 그에 맡는 답을 찼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할수있고 지금까지 해왔습니다.

 

우리 어른들이 함께 노력한다면 아이들에게 더 안전하고 더 좋은환경에서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줄수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그렇게 할수있다는 믿음을 보여주시고 기회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728x90